기술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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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개발 DEVELOPMENT

기술개발 현황


 기술개발기간

 2002년 1월 ~ 현재 

 기술개발 자금 조달방법 

및 개발비 

개발자금 조달방법 : 자체자금

  개발비 :600,000천원

 개발인력

 개발인력 : 3명

 국산재생 원료 사용비율 (%)

 100%


바이오 디젤이란 ?

콩기름, 유채기름, 폐식물성기름, 해조유 등 식물성 기름을 원료로 만든 바이오 연료 (bio-fuel)를 말한다.
이는 일반 디젤(경유)과 거의 동일한 물리적 특성을 가지기 때문에 약간의 처리를 거쳐 디젤엔진에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디젤엔진에 식물성 기름을 사용하는 것이 다소 생소하게 들릴 수 있으나, 디젤엔진 개발 당시에는 식물성 기름을 연료로 제작되었다.
이후에 석유계 디젤의 경제성과 대량생산성 때문에 대체되었다. 그러나 석유계 디젤도 초대형 국가들(중국, 인도 등의) 산업화로 전 세계 수급량의 불균형을 가져와 지속적인 가격 상승을 초래하고 있다.
또한 석유계 디젤의 사용은 지구온난화와 같은 심각한 기상재해를 가져오고 있다.
바이오디젤은 석유계 디젤의 위험성과 유한성이 알려지면서 다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석유자원의 해외 의존도가 100%로 달하므로 국가에서 생산하고 무한한 에너지인 바이오디젤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가지게 된다.

단미사료 란 ?

단미사료 (혼합성 유지)는 동/식물 성유를 계량 시설, 고형물 분리시설, 유수 분리 시설, 침전시설 등을 거쳐 일정한 품질 {조지방, 열량 (kcal/kg), 산가(AV) 30이하, 수분 불용성 불순물 함량 (0.02% 이하 또는 0.15% 이하) } 을 유지하는 사료용 유지제품입니다.